1. 심호흡을 하면서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가지도록 한다.

천천히 깊게 숨을 들이마시면서 아홉까지 세고 마지막에 숨을 멈춘다.

그리고 천천히 숨을 내 뱉는다.

근육을 이완시킨다.

편안하고 즐거운 장면을 떠올리면서 생각해 본다.

그 순간 다른 것들을 다 잊어버리고 평화로운 장면만 생각한다. 심호흡은 담배연기를 깊게 빨아들이는 흡연습관을 대체할 수 있으므로 흡연욕구와 금단증상을 대처하는 데에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며 마음을 가다듬고 뇌에 더 많은 산소를 공급함으로서 긴장을 이완시키고 맑은 정신을 가질 수 있게 된다.

 

 


2. 심호흡의 다른 방법(4-4-6 방법)

입을 다문 채 어깨와 배에서 힘을 뺀 후 속으로 넷을 세며 느리고 깊게 숨쉰다. 넷까지 세며 참는다.

그 후 여섯을 세며 입을 통하여 천천히 내쉰다. 허리를 약간 굽히며 한 두 번 가볍게 기침을 하는 것처럼 나머지 남은 잔여 공기는 내뱉는다.

이러한 연습을 3~4번 반복한다. 현기증을 느끼면 몇 분간 쉰다.

 

3. 연습하며 자신에게 다짐한다.

내 폐는 신선한 공기로 채워지고 있다.

내 정신이 맑아지고 있다.

나는 담배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다.

나는 이완되었다.

나는 내 삶의 주인이다.

나는 자유인이다.

Posted by Happykns
,